본문 바로가기

레포트라고 적고 숙제라고도 부르는 이것을 열심히 하기위해 찾아온 이들에게

언어기의 기능적 언어 중재의 기본원칙 4가지

언어기의 기능적 언어 중재의 기본원칙 4가지를 설명하고, 학습자가 교사라고 생각하고 언어발달에 촉진이 필요한 아동을 위한 비구어적 맥락을 활용하여 접근 할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2가지 제시하시오

 

 

학점쏘옥_학점은행제,학위취득,자격증취... : 네이버 카페

학점은행제,학점은행,학위취득,자격증이수,사회복지사,보육교사,편입,유학,상담,레포트,고졸

cafe.naver.com

소개글

언어기의 기능적 언어중재에 대해 서술하고 비구어적 멕락을 활용할수있는 방안을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1. 행동주의

1) 이론적 배경

2) 아동발달에 대한 행동주의의 기본 전제

3) 교육목적

4) 교사의 역할

5) 교육의 요소

2. 구성주의

1) 이론적 배경

2) 교육목적

3) 교사의 역할

자극과 반응에 의한 학습을 통해 습관에 의해 형성되고 언어는 후천적으로 학습된다 반면 이성주의 학자는 언어습득은 선천적이다 이에 대한 중재적 방안으로 상호작용 주의적 접근방식이다 이 이론은 사회적, 언어학적, 생물학적, 인지적등 여러가지 요인이 언어발달에 작용하지만 , 어떤 한 요인도 다른요인에 논리적으로 우선되지 않으며 인지적, 사회적 요인이 언어습득을 조정할 뿐만 아니라 언어습득도 인지적, 사회적 기능발달을 조정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영유아교육과정에서 발달과 학습에 관한 입장인 행동주의와 구성주의의 구분이 된다.

본론내용

1. 행동주의

1)이론적 배경

유아의 발달에서 최적요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외적경험을 적절하고 단계적으로 배열함으로써 유아의 발달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킬수 있다는 것이다 유아의 자아개념이나 신체적 성숙 패턴 그리고 내적 사고과정 등의 요소에는 관심을 두지 않고 외적으로 관찰 가능한 인간의 행동만이 가치가 있다.

참고 자료

양서원,임채식외: 교육철학 및 교육사

문은사,곽노의외: 유아교육사상

태그

#행동주의#구성주의#지식관#교육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