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라고 적고 숙제라고도 부르는 이것을 열심히 하기위해 찾아온 이들에게

장애영유아의 언어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의사소통의 다양한 상호작용 전략들

장애영유아의 언어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의사소통의 다양한 상호작용 전략들에 대해 설명하고, 교사가 현장에서 주로 사용할 수 있는 전략은 무엇이 있을지 본인의 생각을 바탕으로 서술하시오

 

 

학점쏘옥_학점은행제,학위취득,자격증취... : 네이버 카페

학점은행제,학점은행,학위취득,자격증이수,사회복지사,보육교사,편입,유학,상담,레포트,고졸

cafe.naver.com

소개글

장애영유아 언어발달을 촉진할수있는의사소통 전략들로 작성해보았습니다

목차

. 서론

. 본론

1. 장애영유아의 언어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의사소통의 다양한 상호작용 전략들에 대해 설명

2. 교사가 현장에서 주로 사용할 수 있는 전략은 무엇이 있을지 본인의 생각을 바탕으로 서술

3. 상호작용의 중요성

. 결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 서론

장애영유아의 언어발달을 촉진시키기 위해서 교사는 무엇보다 먼저 장애영유아와 애착관계 형성에 주력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애착관계를 바탕으로 장애영유아는 교사를 신뢰하고 더욱 믿고 따르게 됨으로서 언어발달에 실제적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이를 참고하여 본론에서는 장애영유아의 언어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의사소통의 다양한 상호작용 전략들에 대해 설명하고, 교사가 현장에서 주로 사용할 수 있는 전략은 무엇이 있을지 본인의 생각을 바탕으로 서술해보겠다.

. 본론

1. 장애영유아의 언어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의사소통의 다양한 상호작용 전략들에 대해 설명

-장애영유아는 방해자극에 더 관심을 기울임에 따라 교사에게 집중하기 힘들 수 있다. 따라서 교사는 교실을 차분하고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장애영유아의 언어적 표현을 들어주기 위해 시간을 충분히 투자할 수 있어야 한다. 아울러 교사는 안정된 목소리로 그림책을 잃어주고 장애영유아와 질문도 주고 받으면서 아이들의 언어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어야 하겠다.

참고 자료

유아와 상호작용을 통한 프로젝트 접근법 전남련(교원) 저 | 양서원 | 2015.03.13

태그

#장애영유아#장애영유아의 언어발달#의사소통의 다양한 상호작용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