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라고 적고 숙제라고도 부르는 이것을 열심히 하기위해 찾아온 이들에게

마케팅의 개념은 시대에 따라 변한다고 하는데 어떤 이유

마케팅의 개념은 시대에 따라 변한다고 하는데 어떤 이유 때문에 변하는지 여러분의 생각과 의견을 적어보세요.

cafe.naver.com/ssokbank

 

학점쏘옥_학점은행제,학위취득,자격증취... : 네이버 카페

학점은행제,학점은행,학위취득,자격증이수,사회복지사,보육교사,편입,유학,상담,레포트,고졸

cafe.naver.com

소개글

마케팅의 개념이 시대따라 달라지는중입니다. 그에 관한 생각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목차

서론

본론

1.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2. 전통적인 마케팅의 개념과 비교한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마케팅의 개념은 시대적 흐름에 따라 생산 중심의 마케팅에서 판매 중심의 마케팅으로 다시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으로 변화되면서 발전되어 왔다. 마케팅 개념이 처음 우리 경제사회에 도입된 것은 생산과 소비를 연결 시켜주는 교환시장이 형성되면서부터이다. 공공생산, 공동분배로 교환활동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제적 자급자족 시대에는 마케팅도 존재하지 않았으나 물물 교환이 이루어지고 교환의 장소로서 시장이 출현하면서 마케팅 개념이 처음 생성된 것이다. 이러한 마케팅 개념은 시대적 상황과 소비자의 의식변화에 따라 변모되어 왔고 지금은 단순한 판매개념을 넘어 다양한 소비자 욕구 충족 활동이라는 개념에 이르게 되었다. 즉 이제 기업 경영 관점이 과거의 공장 중심, 제품 중심에서 시장 중심, 고객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갈수록 대중을 중심으로 하는 마케팅에서 개인별 대응 차원의 마케팅으로, 더 나아가 정보시스템을 근간으로 개별 고객과의 신속한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실현시키는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이 떠오르는 핫 이슈가 되고 있다. 아래에서는 위와 같은 전통적인 마케팅의 개념과 비교하여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에 대해 살펴보고자한다.

본론

1.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컴퓨터가 제공하는 사이버페이스라는 가상의 공간에서 소비자와 펼치는 관계형성 및 마케팅활동을 사이버마케팅이라고 한다. 지금까지 이러한 사이버마케팅은 주로 pc통신을 통하여 이루어져 왔다. 그러나 인터넷의 상업화가 허용되고 월드와이드웹이 등장하면서 인터넷은 음성, 화면, 동영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멀티미디어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거대한 커뮤니케이션 미디어로서 역할도 담당하게 되었다.

참고 자료

왕모군, 중국 성공적인 인터넷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강남대, 2014

구자열외, 인터넷 마케팅, 삼우사, 2002

이우체, 마케팅 원론, 두남, 2012

태그

#전통적인 마케팅의 개념#인터넷 마케팅#인터넷 마케팅 개념#인터넷 마케팅의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