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로그와 리드의 아동미술 발달단계
소개글
"캘로그와 리드의 아동미술 발달단계를 정리해보고 아동들의 발달단계를 적극 격려해 줄 수 있는 교사로서의 역할"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 서론
. 본론
1. 켈로그의 아동미술 발달 단계
2. 리드의 아동미술 발달 단계
3. 교사의 역할
. 결론
본문내용
아동 미술 교육은 7~12세 아동을 대상으로 한 미술 교육으로 끄적거리는 낙서에서부터 색과 형태를 갖추는 평면, 입체 조형 행위의 모든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아동은 자신의 개성을 표현함으로써 생각이나 느낌을 타인에게 전달하고, 그 전달을 통해서 사회 속 자신의 존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손으로 만지는 감각이나 느낌 등을 다양한 미술 활동을 통하여 표현할 수 있는데 이러한 행동은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 등을 언어로 표현하는 것이 어려운 아동에게 욕구를 표출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의사 표현의 매개체가 된다.
이처럼 아동의 의사 표현의 중요한 매개체인 미술 표현은 아동이 성장함에 따라 발달적 특징이 다르게 나타나는 것처럼 아동의 성장과 함께 발달하게 된다.
참고 자료
http://iyua.kidkids.net/zine/view.html?e_id=158 (월간유아 / 유아미술교사의 태도와 역할)
태그
'레포트라고 적고 숙제라고도 부르는 이것을 열심히 하기위해 찾아온 이들에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회복지사가 수행하는 역할 (0) | 2021.04.07 |
---|---|
영유아 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방안과 교사의 역할 (0) | 2021.04.07 |
본인이 생각하는 유아교육과 유아특수교육의 공통점과 차이점 (0) | 2021.04.03 |
현대가족기능의 변화,가족복지적 대응 방안 (0) | 2021.04.03 |
현재 우리사회의 가정 큰 정신건강 문제 (0) | 2021.0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