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라고 적고 숙제라고도 부르는 이것을 열심히 하기위해 찾아온 이들에게

본인이 생각하는 유아교육과 유아특수교육의 공통점과 차이점

본인이 생각하는 유아교육과 유아특수교육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

 

 

학점쏘옥_학점은행제,학위취득,자격증취... : 네이버 카페

학점은행제,학점은행,학위취득,자격증이수,사회복지사,보육교사,편입,유학,상담,레포트,고졸

cafe.naver.com

소개글

유아교육과 유아특수교육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근거로 논하시오

목차

1. 서론

2. 본론

1) 유아교육이란?

2) 유아특수교육이란?

3) 유아교육과 유아특수교육의 공통점

4) 유아교육과 유아특수교육의 차이점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육백년지대계라는 말이 있다. 평생의 계획으로 사람을 기르는 것만 한 일이 없다는 의미이다. 그만큼 어린 시절부터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교육이란 인간의 정신적, 신체적 성장과 발달을 특정 이상이나 목적 acl 가치 기준 등으로 통제하거나 조력하는 과정이다. 또한 교육은 인간의 행동을 변화시키기 위한 것으로, 매우 구체적인 계획과 지속적인 노력을 필요로 한다. 본론에서는 유아교육과 유아특수교육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나의 생각을 근거로 논할 것이다.

. 본론

1. 유아교육이란?

1) 유아교육의 의의

유아교육은 유아기인 0~8세의 아동을 대상으로 한다. 현대 유아교육은 아동중심의 교육과정이 강조되었고, 맞벌이 부부가 증가함에 따라 유아교육의 대상 연령이 점점 낮아지는 추세이다. 또한, 에전에 비해 유아뿐만 아니라 유아의 가족에게 광범위하게 직접적 혹은 간접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다문화 가정이 증가함에 따라 다문화 교육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유아에 대해 통합적으로 접근하려는 시도가 늘어나고 있다. 또한, 맞벌이 부부를 위하여 종일제 프로그램이 확산되고 있다.

참고 자료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유아교육,한국학중앙연구원

박생규, 유아 정책의 기준은 유아가 중심이 돼야, 한국유아교육신문, 2020.01.05

태그

#레포트#평생교육원#사회과학#특수아통합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