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발달과정에서 경험할수있는 문제 하나를 설정하고 학습과정에서 배운 이론을 적용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소개글
청소년 발달과정에서 경험할 수있는 문제를 설정하고, 학습과정에 배운 이론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 서론
. 본론
1. 청소년 발달과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문제를 하나 설정
2. 학습과정에서 배운 이론을 적용하여 해결방안을 제시
. 결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통계청(2019년) 및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에서 발표한 가출 청소년 및 학교밖 청소년 현황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 중 약 3.5%인 19만 명이 가출을 한 경험이 있다고 한다. 가출을 한 청소년 중 약 20%는 부모나 주변인으로부터 생명의 위협을 느껴 가출을 했다고 응답하였고, 약 35%는 기타 부모자식관계의 문제로 가출을 했다고 응답하였다고 한다. 이를 참고하여 본 과제에서는 청소년 발달과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가출문제를 설정하고, 이를 학습과정에서 배운 이론을 적용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해봄으로서 청소년 가출문제에 대해 이해를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참고 자료
청소년가출 예방 및 보호대책 (2002 가출 및 가족분과위원회 정책보고서) 저 | 청소년보호위원회 | 2002
태그
'레포트라고 적고 숙제라고도 부르는 이것을 열심히 하기위해 찾아온 이들에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지국가 분석이론, 학습자의견에 부합하는 이론 (0) | 2021.03.31 |
---|---|
연구주제를 정하여 연구계획서 작성하기 (0) | 2021.03.31 |
본인이 경험한 자원봉사를 바탕으로 자원봉사자의 기본자세와 자원봉사자의 역할,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 (0) | 2021.03.31 |
사회복지 개입 대상자가 지닌 사회문제를 하나 정해서 문제분석 (0) | 2021.03.31 |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역할수행에 있어서의 한계점 (0) | 2021.03.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