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라고 적고 숙제라고도 부르는 이것을 열심히 하기위해 찾아온 이들에게

어린이집 교사로서의 음악교수 효능감을 기르기 위한 방안

연령에 따른 음악성 발달과 아동의 음악발달 특징을 작성하고, 음악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 및 어린이집 교사로서의 음악교수 효능감을 기르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학점쏘옥_학점은행제,학위취득,자격증취... : 네이버 카페

학점은행제,학점은행,학위취득,자격증이수,사회복지사,보육교사,편입,유학,상담,레포트,고졸

cafe.naver.com

 

소개글

연령에 따른 음악성 발달과 아동의 음악발달 특징을 작성하고, 음악 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 및 어린이집 교사로서의 음악교수 효능감을 기르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목차

1. 서론

2. 본론

1) 연령에 따른 음악성 발달과 아동의 음악발달 특징

2) 음악 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 및 어린이집 교사로서의 음악교수 효능감을 기르기 위한 방안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음악이란 인간이 들을 수 있는 영역의 음과 소음을 소재로 하여 박자선율화성음색 등을 일정한 법칙과 형식으로 종합해서 사상과 감정을 나타내는 예술이다. 유아는 영아 때부터 주변 환경으로부터 많은 소리를 경험한다. 처음에는 소리를 듣고 소리가 나는 것을 만져보고 점차적으로 여러 물체로부터 자유롭게 소리를 만들고 탐구하면서 음악성을 개발 해 나간다. 그렇기 때문에 유아 스스로가 음악적 탐구의 기회를 가진다는 것은 교육적으로 상당히 중요하며, 음악을 탐구하고 음악적 행동을 할 때 가장 의미 있는 음악적 개념 학습이 이루어진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유아기에는 음색강약음정선율리듬 등의 기본적 음악 요소의 개념이 점차적으로 형성되기 시작한다.

본론에서는 연령에 따른 음악성 발달과 아동의 음악발달 특징을 살펴보고 음악 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 및 어린이집 교사로서의 음악교수 효능감을 기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 보도록 하겠다.

. 본론

1. 연령에 따른 음악성 발달과 아동의 음악발달 특징

만 1세미만 - 신생아의 경우 첫 6개월은 소리를 듣는 것을 학습하는 시기로 간주된다. 이것은 높고 낮은 음질을 변별하는 학습이 신생아 초기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참고 자료

조성연, 문혜련, 이향희, 다양한 교수 방법을 통한 유아음악교육, 학지사, 2015

이영, 유애열, 유아를 위한 음악활동의 이론과 실제, 서울 : 융성출판 , 1985.

사이먼과 맥밀란(Simon & MacMillan), 1995

Heiner Gembris, "Grumdlage musikalischer Begabung und Entwicklung", Wissner-Verlag, 2017

[논문] 정선영 음악활동을 통한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2015

아동음악 교안

태그

#아동음악#음악성발달#음악발달#음악교수효능감#음악발달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