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로롤리 롤롤 2021. 2. 10. 04:24

청소년 지도를 위한 유해환경의 이해 차원에서 <청소년보호법>이 정한 유해매체물,유해약물,유해물건,유해업소에 대해 설명하시오

 

 

?학점쏘옥?_학점은행제,학위취득,자격... : 네이버 카페

학점은행제,학점은행,학위취득,자격증이수,사회복지사,보육교사,편입,유학,상담,레포트,고졸,사회복지사

cafe.naver.com

소개글

"청서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도를 위한 유해환경의 이해 차원에서 <청소년보호법>이 저한 유해매체물, 유해약물, 유해물건, 유해업소에 대해 설명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 서론

. 본론

1. 유해환경의 개념

2. 청소년보호법상의 유해매체물, 유해약물, 유해물건, 유해업소란?

. 결론

본문내용

. 서론

- 청소년보호법은 제1조의 목적에서 말하는바와 같이 청소년에게 유해한 매체물과 약물 등이 청소년에게 유통되는 것과 청소년이 유해한 업소에 출입하는 것 등을 규제하고 청소년을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보호구제함으로써 청소년이 건전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본론에서는 청소년보호법에서 말하고 있는 유해환경의 개념과 세부적인 유해매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본론

1. 청소년 유해환경의 개념

-청소년 유해환경은 자연의 오염, 파괴로 인한 유해환경, 업소인쇄영상물위험건축물 및 구조물 관련 유해환경과 일반 사회인의 형태와 관련된 유해환경으로 분류될 수 있으며, 청소년 보호법에서는 청소년 유해매체물, 유해약물, 유해업소 그리고 폭력 및 학대라고 말하고 있다. 말 그대로 가정과 학교 밖에 있는 사회일반의 환경 중에서 교육적으로 바람직하지 못한 비교육적인 환경을 유해환경이라 칭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예민한 감수성과 풍부한 감정으로 인해 관능적인 면을 자극하는......<중 략>

참고 자료

없음

태그

#청소년지도#지도방법#유해환경#청소년보호법#유해매체물#유해약물#유해물건#유해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