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라고 적고 숙제라고도 부르는 이것을 열심히 하기위해 찾아온 이들에게

영아기, 걸음마기, 유아기의 실내놀이 환경 구성방법

또로롤리 롤롤 2021. 1. 19. 18:56

영아기, 걸음마기, 유아기의 실내놀이 환경 구성방법을 정리하여 설명하시오.

 

 

?학점쏘옥?_학점은행제,학위취득,자격... : 네이버 카페

학점은행제,학점은행,학위취득,자격증이수,사회복지사,보육교사,편입,유학,상담,레포트,고졸,사회복지사

cafe.naver.com

소개글

"영아기, 걸음마기, 유아기의 실내놀이 환경 구성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영유아 실내놀이 환경의 중요성

2) 영아기의 실내놀이 환경 구성방법

3) 걸음마기의 실내놀이 환경 구성방법

4) 유아기의 실내놀이 환경 구성방법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유아는 대부분의 시간을 놀이를 통해서 외부 세계를 탐구하고 그들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며 또래와의 관계를 발전시켜 나감으로써 전인적인 발달을 도모 한다. 놀이 활동을 통해 최초로 주변 세계와의 접촉을 할 수 있는 기호를 가지게 되며 이러한 접촉은 유아의 인지, 정서, 사회성 및 신체발달에 필요한 기초적인 지식, 태도, 등을 터득하며 균형 있게 발달해 나간다. 현재 대부분의 유아교육기관에서는 전인적인 발달을 돕기 위해 자유선택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유아들이 놀이하는 동안 자발적으로 이루어지는 태도성향을 놀이성이라고 하는데 놀이 활동과 상호작용 과정에서 나타나는 성향이나 태도, 놀이 상황에 자발적으로 행동하는 것, 놀이를 하게 하는 잠재적인 힘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아기, 걸음마기, 유아기의 실내놀이 환경 구성방법을 정리하여 설명해 보겠다.

. 본론

1. 영유아 실내놀이 환경의 중요성

유아들은 유아교육기관의 환경에서 자신이 원하는 놀이를 자유롭게 선택한다. 놀이는 유아의 제 발달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유아의 발달을 알아보기 위한 지표로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다시 말해, 놀이를 통해 유아는 발달하고, 발달은 놀이에서 관찰된다. 유아의 놀이행동 관찰은 크게 인지적 측면과 사회적 측면에서 연구되어 왔다.

참고 자료

신은수 외(2004). 놀이와 유아.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김여훈(2008). 실내외 놀이공간에서 유아들의 자유놀이행동 연구. 부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권미나(2011). 실내외 자유놀이시간에 나타나는 유아의 또래놀이 가입행동과 사회적 행동관의 관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신동주 외(2006). 유아교육기관의 물리적 환경과 유아의 실내외 놀이행동. 유아교육논문집, 아동권리학회.

태그

#놀이#실내놀이#놀이환경#환경구성#걸음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