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기업에서 의사결정을 위해 실시한 마케팅 조사 사례
국내외 기업에서 의사결정을 위해 실시한 마케팅 조사 사례
?학점쏘옥?_학점은행제,학위취득,자격... : 네이버 카페
학점은행제,학점은행,학위취득,자격증이수,사회복지사,보육교사,편입,유학,상담,레포트,고졸,사회복지사
cafe.naver.com
소개글
국내외로 의사결정을 할때 실시하는 마케팅조사한것을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 기술적 마케팅 조사 사례 및 내용 소개
. 기술적 마케팅 조사 결과의 활용
. 평가 및 소고
. 참고문헌
본문내용
. 기술적 마케팅 조사 사례 및 내용 소개
기업은 경영활동을 함에 있어 수많은 의사결정을 수행하게 된다. 날이 갈 수록 심화되는 경쟁압력 속에서 생존하고 발전하기 위해 기업의 의사결정이 주먹구구식으로 이루어지기 보다는 그 의사결정이 보다 체계적이고 전략적이며 합리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필요성이 존재한다.
그리고 이를 위한 중요한 과정이 마케팅 조사 과정이며 다양한 기술적 마케팅 조사 방법 등이 도구로서 사용되게 된다. 마케팅 활동의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기술적 마케팅 조사의 중요성 역시 더욱 커지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맥락 하에 실제 사례을 선정하여 이를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다.
1. 기업 선정 및 개요
이 글에서 다루고자 하는 기업은 아모레퍼시픽이고 보다 구체적으로 이야기하자면 아모레퍼시픽이 2016년 프랑스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이다.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과 생활용품, 건강식품, 녹차 등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화장품 기업 중 하나이다. 본래 태평양화학공업사로 시작하였지만 2006년에 태평양으로부터 인적 분할을 통해 별도 법인 아모레퍼시픽 법인이 설립되었다.
참고 자료
민지혜 기자, 한국경제산업, 서경배의 22년 절치부심, 설화수로 프랑스 재공략, 2017.05.26.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7052581731#Redyho아모레퍼시픽, 2016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보고서, 아모레퍼시픽, 2017.
최영진 기자, 중앙일보, 흔들리는 아모레퍼시픽의 꿈, 2017.11.18, https://mnews.joins.com/amparticle/22126626
태그
#시장조사론#기술적 마케팅#마케팅#아모레퍼시픽#기술적 마케팅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