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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클라이언트의 정보를 효과적으로 수집하기 위해 고려해야할 사항과 필요한 면접기술

초기 클라이언트의 정보를 효과적으로 수집하기 위해 고려해야할 사항과 필요한 면접기술을 선택하여 논하시오.(선택한 면접기술을 사용한 가상의 면접장면을 포함시킬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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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초기 클라이언트의 정보를 효과적으로 수집하기 위한 고려사항과 면접기술에 대해 선택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 서론

. 본론

1. 초기 면접기술

2. 면접 시 피해야 할 질문과 그 이유

3. 나를 대상으로 초기면접 진행

. 결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 서론

사회복지사는 개입 초기에 클라이언트와 관련된 정보를 효과적으로 수집하기 위해 면접을 실시하게 된다. 이때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의 말에 귀기울여 경청함은 물론 반사하기를 통해 클라이언트와 인간적 신뢰관계를 형성하는데 주력해야 할 것이다. 본 과제에서는 초기 클라이언트의 정보를 효과적으로 수집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과 필요한 면접기술을 선택하여 논하겠다.

. 본론

1. 초기 면접기술

가. 공감적 경청

공감이라는 것은 타인의 관점을 능동적으로 이해하기 위하여 자신의 마음을 오픈한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는데, 사회복지에 있어 공감은 클라이언트의 의견을 무조건적으로 이해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클라이언트를 이해하고 나를 이해함으로서 새로운 대안을 모색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참고 자료

사회복지실천기술론 길귀숙, 강희숙 외 3명 저 | 양서원 | 2015.01.15.

태그

#클라이언트#초기 클라이언트의 정보#클라이언트의 정보#필요한 면접기술#면접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