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라고 적고 숙제라고도 부르는 이것을 열심히 하기위해 찾아온 이들에게

아동과학교육의 교수원리 및 교사역할

아동과학교육의 교수원리 및 교사역할

 

 

학점쏘옥_학점은행제,학위취득,자격증취... : 네이버 카페

학점은행제,학점은행,학위취득,자격증이수,사회복지사,보육교사,편입,유학,상담,레포트,고졸

cafe.naver.com

소개글

아동과학교육의 교수원리 및 교사역할에 대해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 서론

. 본론

. 결론

.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지난 1월, 세계적 기업인 BMW가 전라남도 도서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과학교실을 운영 중이라는 기사를 본 적이 있다. 기자가 이처럼 도서지역의 아동들을 직접 찾아가 과학교육을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묻자 해당 기업의 이사장은 더 많은 어린이들에게 지속 가능한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꿈을 키워주고 싶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아동과학교육의 개념과 그 본질은 무엇일까. 사전적 정의에 따르면 아동과학교육이란 영유아의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심을 격려하고 주변 세계의 과학적 사실을 발견하고 탐구하도록 하여, 과학적 능력과 문제해결능력을 길러주고 과학적 성향이 발달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을 의미한다고 한다. 이러한 아동과학교육의 교수 원리를 연구하는 까닭은 이를 통해 아동에게 더욱 효과적인 과학 교육 지도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이러한 필요성과 관련하여 본론에서 아동과학교육의 교수 원리와 교사의 역할에 대해 보다 자세히 논하고자 한다.

참고 자료

오토타임즈. BMW코리아, 도서지역 과학교육 나서 (2019.01.25)

고윙에듀 원격평생교육원

한국경제연구원. 유진성. 정부의 유아교육 문제점과 개선방향 (2011.05.16.)

태그

#아동#아동과학교육#아동과학#아동교육#보육학개론#교수원리#아동과학교수#아동교사역할#아동과학교사역할#아동과학교수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