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직한 청소년의 교육방향에 대하여 본인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소개글
바람직한 청소년의 교육방향에 대해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 서론
. 본론
1. 바람직한 청소년 교육방향의 중요성
2. 바람직한 청소년의 교육방향에 대한 나의 생각
.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보편적으로 청소년을 어떻게 교육하는지에 대한 생각은 많은 사람들에게서 비슷하게 관찰된다. 사실 청소년의 교육방향으로 가장 최우선의 조건으로 지목되는 것은 무엇보다 학업 성적이며 부모와 교사 등 어른들에게 예의 바르게 행동할 것을 요구받는다. 그러나 청소년기의 교육에 대해서 이렇게 단순한 방향으로, 그리고 어른들의 관점에서만 판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청소년들은 학업, 친구관계, 선생님과의 관계를 비롯한 여러 가지 상황으로 인해 감정의 기복이 심하다. 특히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경우 정서적인 건강, 신체적인 건강 면에서 모두 스트레스가 심하여 OECD 국가 중 행복지수가 최하위권에 속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바람직한 청소년의 교육방향은 과연 어떤 것인지 더 심도 있는 고민을 해야 할 필요가 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부모가 자녀 교육에 참여하는 정도, 자녀와 친밀하게 지내는 정도가 아동, 청소년의 뇌 발달에 있어서 많은 영향 미친다.
참고 이복희, 청소년교육론, 학지사, 2018.
태그
'레포트라고 적고 숙제라고도 부르는 이것을 열심히 하기위해 찾아온 이들에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판기준에 대해서 성문법과 불문법으로 구분 (0) | 2021.03.26 |
---|---|
내가 일하는 조직에서 학습 조직이론을 적용한다고 가정 (0) | 2021.03.26 |
의료사회복지실천의 필요성과 의료사회복지사의 역할 (0) | 2021.03.25 |
정신장애인의 인권과 자기결정권 (0) | 2021.03.25 |
불안장애의 원인을 사회 문화적 관점 (0) | 2021.03.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