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라고 적고 숙제라고도 부르는 이것을 열심히 하기위해 찾아온 이들에게

가족의 아동을 클라이언트로 가정하여 학교사회사업가인 학교복지사로써 역할

가족문제의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하고 선택한 가족의 아동을 클라이언트로 가정하여 학교사회사업가인 학교복지사로써 역할

 

 

?학점쏘옥?_학점은행제,학위취득,자격... : 네이버 카페

학점은행제,학점은행,학위취득,자격증이수,사회복지사,보육교사,편입,유학,상담,레포트,고졸,사회복지사

cafe.naver.com

 

소개글

가족의 아동을 클라이언트 학교사회사업가인 사회복지사로써 역할을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사회복지사의 역할

2) 사회복지사의 사회복지 전문가로서의 자격요건

3) 아동 및 청소년사회복지사에게 요구되는 역량 및 역할

3.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사회복시자는 무엇을 하는 사림인가? 에 대한 논의들은 실천 현장마다 그 차이가 있다고 보인다. 이 레포트를 작성하기 위해 쭉 조사해본 결과 대부분의 논의들은 신설 사회복지사이거나 아직 우리나라에서 그 역사가 길지 않은 학교, 의료, 정신 사회복지사들에 대한 논의들이 뜨겁다. 기본적으로 사회복지사의 역할은 클라이언트를 맞이하고, 면접하고, 사정하고 개입하여 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나아가 지역사회복지사라면 지역사회의 주민들이 겪는 문제나 그들이 필요할 만한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그것을 운영하는 것이 그 역할이다. 그러므로 실천 현장의 기준을 무엇으로 잡느냐에 따라 역할이 달라지며, 필요한 역량과 자격은 달라진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사실 온라인으로 사회복지사들이 배출됨에 따라 자격에 대한 논의들도 굉장히 뜨겁다. 과연 역량이 될 것이냐? 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현재 사회복지사들의 현황에 대고 물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석사학위 혹은 박사학위까지 취득하고서......<중 략>

참고 자료

박정호(2001).사회복지정책론.서울 :학지사.

은평종합사회복지관(2002).학교사회사업.서울 :학문사.

태그

#사회복지사#역할#자격#사회복지실천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