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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현장에서 필요한 의사소통기술

사회복지현장에서 필요한 의사소통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장점과 부합되는 소통기술을 선정하여 클라이언트에게 어떠한 의사소통기술을 적용시킬 수 있는지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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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사회복지현장에서 필요한 의사소통기술에 대해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 서론

. 본론

1. 사회복지현장에서 필요한 의사소통기술

2.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유형과 이로 인해 파급될 수 있는 부정적 효과

3. 자신의 장점과 부합되는 소통기술을 선정하여 클라이언트에게 어떠한 의사소통기술을 적용시킬 수 있는지 본인의 생각을 서술

. 결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 서론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와 라포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의사소통기술을 사용할 필요가 있다. 또한 사회복지사는 의사소통기술을 통해 여러 이해당사자를 설득함으로서 복지사업의 지속성을 확보할 필요도 있는 바, 본 과제에서는 사회복지현장에서 필요한 의사소통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장점과 부합되는 소통기술을 선정하여 클라이언트에게 어떠한 의사소통기술을 적용시킬 수 있는지 본인의 생각을 서술해보겠다.

<중 략>

1. 사회복지현장에서 필요한 의사소통기술

-자신을 소개하는 기술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에게 자신이 누구이고, 클라이언트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명확하게 소개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런 소개가 결여되어 있다면 클라이언트는 사회복지사를 불신하여 상담과정에 집중하기 어려울 수도 있는 것이다.

-질문에 효과적으로 응답하는 기술

일부 사회복지사는 질문에 제대로 응대하지 못하기 때문에 사회복지사로서 전문성을 의심받을 수도 있다. 사회복지사는 사람들의 질문을 받고 제대로 된 응답을 해줄 수 있어야 된다고 생각한다.

참고 자료

심리상담의 과정과 기법 hAROLD l hACKNEY 저 | 임성문 역 | 시그마프레스 | 2014.05.01

태그

#사회복지현장#의사소통기술#심리상담#사회복지현장의사소통#현장소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