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라고 적고 숙제라고도 부르는 이것을 열심히 하기위해 찾아온 이들에게

문학을 통한 놀이지도

문학을 통한 놀이지도에 대한 계획을 세워 직접 생각을 입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학점쏘옥?_학점은행제,학위취득,자격... : 네이버 카페

학점은행제,학점은행,학위취득,자격증이수,사회복지사,보육교사,편입,유학,상담,레포트,고졸,사회복지사

cafe.naver.com

소개글

문학을 통한 놀이지도에 대하여 계획을 세워작성하였습니다

목차

가. 생활주제별 계획

나. 놀이 중심 유아문학 지도 자료

활동1. 모양나라 이야기(융판동화)

활동2. 다섯 손가락 이야기 (손인형)

활동3. 아기돼지 삼형제

활동4. 너무너무 배가 고픈 공룡(앞치마 동화)

활동5. 임금님의 세 가지 약속(융판동화)

활동6. 누구의 자전거일까요?

활동7. 해와 달이 된 오누이

활동8. 아빠 달 따줘요.

활동9. 부엌 행진곡

활동10. 눈먼 곰과 다람쥐

본문내용

나. 놀이 중심 유아문학 지도 자료

활동1. 모양나라 이야기(융판동화)

(1) 활동목표

책을 가까이 하며 즐긴다. 상상력을 발휘하여 표현할 수 있다.

생활주변의 사물과 도형의 관계를 안다.

친구가 필요하다는 것을 안다.

(2) 준비물

도화지, 색상지, 색연필, 물감, 찍찍이

(3) 제작방법

색지를 선택하여 동그라미, 세모, 네모, 반동그라미, 긴네모를 오린 후 코팅한다.

각 모양의 뒷면에 찍찍이를 붙인다.

(4) 활동방법

주변의 사물에서 각 도형을 찾아보고, 양손으로 세모, 네모, 동그라미, 반 동그라미 등을 만들어 본다.

구연 중 내용에 따라 꽃잎은 세모, 꽃 중심은 동그라미, 줄기는 긴 네모 등 준비한 도형을 붙여가며 진행한다.

모양을 이용하여 같은 모양이 다른 모양으로 달라진 것을 놀이하며 감상한다.

(5) 들려 줄 이야기

옛날 모양나라에 여러 모양들이 살고 있었어요. 동그라미, 세모, 네모, 반 동그라미도 있었지요. 하루는 세모가 네모에게 놀러갔어요.

네모야! 우리 같이 놀자. 세모가 말했습니다.

그러나 모양들은 모두 자기들만 최고라고 같은 모양끼리만 놀았어요. 어느 봄날, 모양들은 꽃동산으로 소풍을 갔어요. 그 곳에는 알록달록 예쁜 꽃들이 가득 피어 있었어요.

와. 정말 예쁘다! 우리도 꽃을 만들어 보자

그래 그래. 우리도 만들어 보자.

네모는 네모끼리, 동그라미는 동그라미끼리, 세모는 세모끼리 모였어요.

영차, 이렇게, 어?

이렇게, 저렇게, 어?

꽃잎이 있으면 줄기가 없고, 줄기가 있으면 꽃이 밉고 도무지 예쁜 동산이 되지 않는 것이었어요.

오라! 이러면 되겠구나.

한참만에 동그라미 아주머니가 좋은 생각을 내셨어요.

세모와 동그라미로 꽃을 만들고 긴 네모로 줄기를 만드는 거야. 네모야, 어서 이리로 오렴.

네모가 우물 쭈물 세모 옆으로 왔어요.

어서 와. 네모야. 동그라미와 내가 꽃잎을 만들테니 우리가 일어설 수 있게 도와주겠니?

세모의 다리를 잡고 긴 네모가 목을 쭉 뻗자 드디어 한 송이의 예쁜 꽃이 되었어요.

와! 우리가 모이니까 이렇게 멋지구나.

모양들은 그때부터 서로 같이 놀고 도와 주게 되었답니다.

참고 자료

없음

태그

#유아교육#놀이중심 유아문학#유아문학 활동#유아문학지도자료